초콜릿의 종류

 

 

  

♥커버추어 초콜릿.(couverture chocolate)
불어로 쿠베르튀르 쇼콜라라고 하는 것을  영어식으로 발음한 것으로 여러 가지 초콜릿의 충전물을 피복하기도 하고 장식하기도 하는 초콜릿입니다. 보통 몰드나 가나슈 초콜릿을 만들 때 사용하면 좋은 고급 초콜릿을 말합니다..

*커버추어 초콜릿의 성분:
카카오 버터와 카카오 매스로 이루어지며 보통 초콜릿에서 카카오 함량 몇 % 라고 하는 것은 이 두가지 성분을  합한 양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고급 초콜릿으로 간주하지만 카카오 함량이 적은 제품이라도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두의 품질이 좋은 것은 가격도 비싸고 고급 제품으로 간주합니다.
(저희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오시지,펠크린,벨코라데,발로나등 코팅용 초콜릿을  제외한 대부분의 초콜릿은 모두 커버추어 초콜릿입니다..)

♥코팅용 초콜릿.
경화유등을 첨가해서 만든 초콜릿으로 블룸 현상의 염려가 없고 템퍼링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지만 맛이나 향이 커버추어 초콜릿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므로 빼빼로나 케익,쿠키등에 간단히 코팅할 때 사용하면 좋지만 초콜릿만을  만들 때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다크 ,밀크 ,화이트 초콜릿의 차이점:
 
-다크초콜릿: 카카오 함량이 40% 이상 높은 제품으로 설탕 함량이 적어 쌉쌀한 맛이 나는 제품으로 초콜릿 매니                     아가  선호하는 제품.
 -밀크 초콜릿:카카오 함량 40% 미만으로 분유와 설탕을 첨가해서 많이 쓰지 않고 초콜릿의 맛을 즐길 수 있어 가                     장 많은 분이 선호하는 제품.
 -화이트 초콜릿 : 초콜릿의 성분중 카카오매스를 빼고 카카오 버터와 설탕, 분유로 만든 제품으로 초콜릿의 쓴맛                          보다는 우유맛과 달콤한 맛이 많이 나는 제품.

♥♥시판되는 초콜릿의 차이점:

벨코라데 초콜릿

 

 

 

 

* 원산지: 벨기에
*다크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이 55.7% 로 비교적 높은 고급 커버추어 초콜릿으로 우리나라 사람의 입맛에 잘 맞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초콜릿입니다..

펠크린 초콜릿

 

 

 

 

* 원산지: 스위스
* 다크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 은 52%이며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두의 품질이 좋은 고급 커버추어 초콜릿으로 가장 많은 분이 맛있게 느끼는 초콜릿입니다.. 템퍼링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어  초콜릿 강습실이나 초콜릿 전문 샵등 전문가들도  많이 사용하는 고급  초콜릿  입니다.

오시지 초콜릿

 

 

 

 

* 원산지: 벨기에

*다크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 58%로 높은 제품으로 품질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달  지 않으며 소 포장으로 나와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초콜릿입니다.

바인리히 초콜릿

 

 

 

 

*원산지:독일

*130년 전통의 최고급 정통 유럽식 커버추어로 다크 초콜릿의 코코아 함량 57%이상으로 커피처럼 쌉쌀한 맛이 느껴지는 고급 초콜릿입니다.

발로나 초콜릿

*원산지 : 프랑스
*다크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이 70%와 55% 짜리가 있고 시판되는 초콜릿중 가장 비싼 제품으로 초콜릿 매니아가 즐겨 찾으며 초콜릿의 쌉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품격 높은 최고급 제품입니다..

 

 

★코팅용 초콜릿.

 

 

 

 

 

e홈베이커리    ☎ 032-549-6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