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ache (가나슈)

 
 

9세기 프랑스 파리 어느 과자 제조공장에서 한 견습생이 실수로 끓는 우유를 초콜릿에 넣어 탄생하게 된 가나슈는 초콜릿과 유제품이 섞인 부드러운 크림으로 초콜릿 장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고급스러운 성분이라고 합니다..

가나슈는 첨가물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첨가물의 종류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지는데 계피 , 정향, 민트, 후추, 감초, 바닐라 등 양념과 향신료를 넣기도 하고  자스민과 같은 꽃과 레몬, 나무딸기, 오디, 복숭아 등의 과일을 넣기도 한답니다.
또한 커피, 홍차, 녹 차 등의 차와 술을 혼합하기도 하구요..

가나슈는 두 가지 전통적인 초콜릿인 트뤼프(동그란 모양)초콜릿과 팔레도르(납작한 모양)초콜릿의 안에 들어 있는 충전물이기도 합니다.(동그란 초콜릿을 먹었을 때 그 안에 들어 있는 부드러운 초콜릿이 바로 가나슈입니다.^^)

여기에 나오는 기본 가나슈 만드는 법을 잘 익힌 다음 다른 재료들을 섞어서 맛있는 가나슈를 만들어 보세요^^~~

♥  가나슈 만드는법 3가지.

1)끓인 생크림을 35℃로 녹인 초콜릿에 부어 만드는법: 무거운 타입의 가나슈(생크림:초콜릿=1:2)

2)끓인 생크림에 다진 초콜릿을 넣어 만드는법: 중간 타입의 가나슈(생크림:초콜릿=1:1.5,)

3)다진 초콜릿에 끓인 생크림을 넣어 만드는법: 가벼운 타입의 가나슈(생크림:초콜릿=1:1)

하지만 이것은 꼭 정해진 것이 아니므로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하셔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가나슈 만드는법:(쉘 초콜릿등 충전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예요^^~~)

♥ 재료:                                            

  

  • 다크초콜릿    200g
  • 생크림    100g
  • 물엿     32g
  • 버터     25g

 ♥ 준비:

  • 중탕볼, 알뜰주걱, 냄비
  • 버터를 실온에 두어 부드럽게 한다.

 

 

만드는 법: 

 

 

 

1)다크 초콜릿은 론도(원형 바둑알 모양)크기의 1/2 ~1/3 크기로 자른후 중탕하여 1/3 정도만 녹인다.

 

2)초콜릿을 중탕하는 동안 생크림을 두꺼운 냄비에 담아 끓인다.

 

3)생크림이 가운데 까지 바그르르 끓어 오르면 재빨리 불을 끄고 물엿을 넣은후 잘 저어 준다.

 

4)뜨거운 생크림을 초콜릿의 가운데 부분(초콜릿이 녹지 않은 부분)에 살며시 붓는다.

 

 

 

5)초콜릿이 놀라지 않도록(^^) 1분 정도 그대로 둔다.

 

6)주걱을 가운데 부분에 직각으로 세워 초콜릿이 녹는 느낌이 들면 천천히 저어준다.(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살살 젓는다

 

7) 따뜻할 정도(40℃)로 식으면 실온에 두어 부드러운 버터를 넣고 섞는다.버터는 녹이는 느낌이 아니고 섞는 느낌으로..

 

8)잘저어 매끄러운 상태가 되면 완성..(잘못 되면 약간 분리된 느낌이 든다..그럴 때는 많이 저어 주면 분리 현상이 다소 완화되기도 한다.)

 

e홈베이커리    ☎ 032-549-6923